ITIL & ITSM

엑셈 - InterMax 솔루션

투칼론 2016. 4. 5. 08:21
반응형

기존 문제점 - 성능 장애 분석의 80%의 리소스를 문제 구간 찾는데 소모

필요성 - 트랜젝션 경로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(Visibility) 필요, 



문제 구간을 정확히 추적 원인 분석에 용이한 핵심 데이터 수집 필요

  • Tier 연계 분석 - Web, WAS, TP, 외부연계, DBMS 전 구간에 대한 응답시간 제공
  • 트레이스 기능 - 개발/운영 환경에 대한 문제분석을 위한 프로파일링 데이터 수집 (최소 부하)
  • 사용자 체험시간 - 사용자 PC에 에이전트 설치 없이 브라우저 응답시간 수집
  • Change 추적 - 프로그램 소스, JAVA 설정, WAS 설정, DB 설정, OS 시스템 설정, DB 오브젝트 등에 대한 변경이력 관리


InterMax 차별성

  • End-To-End 전구간 가시성 제공 - Tier별 응답시간, 문제시간도출, 원인분석 및 조치
  • 타행간 금융거래 추적 - 거래 전문 수집 기능, GID 추적, 타행 거래 응답시간 분석, 거래 지연 타행 알람 기능
  •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분석 - 트랜젝션에서 Call Tree 분석, SQL튜닝 및 자바 소스 분석, ROOT-CAUSE 파악 가능
  • 운영 중인 트랜젝션의 부하없는 성능 분석 '상시 프로파일링' - Super Fast Profiling 기법을 이용해 User Classes 수행 내역 수집, AOP 기법
  • WAS 트랜젝션과 DB 세션 연계 분석
  • 사용자 PC에 Agent 설치 없이 응답 시간 추출


아키텍처

  • Web(Agent), WAS(JSPD), TP(TPD), DB(Agent)
  • Data Gather(실시간 모니터링, 데쉬보드), Repository(사후분석, 데쉬보드)


주요기능


Real Time Monitoring

  • 실시간 통합 감시 및 성능 모니터링
  • Active Transaction 모니터링
  • Connection Pool 모니터링
  • GC/DB 모니터링


Diagnosis & Analysis 

  • Performance Trend
  • Class Method 레벨 진단, 분석
  • 시스템 레벨의 진단, 분석
  • 트랜젝션 레벨의 진단, 분석
  • 소스 레벨의 진단, 분석
  • 메모리 누수에 대한 진단, 분석

Alarm & Dashboard

  • 실시간 알람
  • 데쉬보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