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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Tips] 관리 - 동일 IP 연속 접속 제한

투칼론 2022. 2. 12. 18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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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AS를 운영하다보면, 웹스크립핑 또는 화면 애플리케이션에서 키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에 동일한 IP에서 지속적으로 과도하게 호출하여 서비스 지연을 유발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러한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할때, 제니퍼에서 동일 IP 연속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.

동일 IP로 연속적으로 호출하면, 이를 차단하여 특정 메시지나, URL로 리다이렉트 시키는 기능입니다.

 

1. 설정 방법

 

1) 도메인에서 특정 인스턴스를 선택 한 후,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

2) 접속 제한 기준 설정

- 측정 기준 시간 : 반복 횟수를 측정하기 위한 기준 시간
- 반복 횟수 : 특정 Client IP당 요청의 반복 횟수 기준 값

3) 접속 제한 시에 동작 방법

- 메시지로 표시하기 : 접속을 차단하고, 해당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

- 다른 URL로 리다이렉트 : 접속을 차단하고, 입력한 URL로 리다이렉트 함

- 차단하지 않기 : REPETITIVE_CALL 오류만 발생하고, 실제 접속 제한은 하지 않음

 

참고로, 동일 IP에서 반복호출 발생 현상이 발생하면, 스피드바에서 "붉은색"으로 차단되고 있다는 그래픽이 출력되고, X-View에는 붉은점으로 오류가 발생함을 표시합니다. 이때 오류는 REPETITIVE_CALL 오류가 발생합니다.

 

2. 설정 삭제방법

: 해당 인스턴스를 선택 한후,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3. IP별 설정

특정 IP 호출은 예외적으로 허용을 원한다면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